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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수련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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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수련 서비스 헌장

우리 학생 교육원은 수련생 모두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련생들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열과 성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수련생을 맞이하는 우리들의 자세

안내
본원 방문 시 도움이 되도록 3㎞ 전방과 입구에 안내 표지판을 설치 운영하겠습니다.
방문객을 위한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원하는 곳을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사무실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에게 항상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자리에 앉으십시오"라고 인사 하겠습니다.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받는 즉시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전화를 받는 직원은"안녕하십니까? 저는 00과 000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통화를 마칠때는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 끝인사를 하고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끊겠습니다.
학생 수련 프로그램 내용과 방법의 개선
수준 높은 수련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관련된 전문기관의 수련 프로그램을 비교 분석ㆍ연구하고 다양한 자료를 수집 활용하겠습니다.
프로그램 편성과 운영에 학생ㆍ지도교사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겠으며, 21세기 정보화, 세계화 및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부합되는 프로그램을 개발ㆍ활용하겠습니다.
우천시 대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하여 수련활동의 효과를 높이겠습니다.
수련에 관한 의견 수렴
학생들의 수련활동 만족도를 파악하기 위하여 소감문 작성과 설문조사의 통계 처리결과에 따른 학생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야영수련 시설 사용 시 학생과 지도교사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겠으며, 전문성이 요구되는 프로그램 진행에 최대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수련을 위한 편의 시설 제공
각종 수련활동 시설과 교육자료를 매주 점검하여 유익한 수련활동이 되도록 노력하고 깨끗한 환경유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중전화, 자판기등의 편의시설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점검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수련생의 건강 위생 관리
수련생의 건강을 위한 식단표 운영과 위생적 급식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식품의 3대 원칙(청결, 신속, 냉각 또는 가열)을 철저히 지킬 것이며, 연1회 종사전원에 대한 건강 진단을 실시하고,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종사자는 위생복과 위생모를 착용하고, 팔찌나 반지는 끼지 않을 것이며, 손도 청결히 하고, 전용 신발을 신어 위생관리에 힘쓰겠습니다.
식당과 조리실은 청소와 소독(4월~9월은 2개월에 1회, 그 외는 3월에 1회)을 실시하여 청결을 유지하겠습니다.
의무실을 찾는 수련생은 응급 조치 후 그 상황에 따른 후속 조치를 하겠으며, 원하면 의료 상담, 혈 압 측정 등 서비스를 하겠습니다.
주기적인 침구류 세탁과 각종 위생시설을 청결 관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ㆍ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다고 생각하신 경우에 문서ㆍ전화ㆍ우편ㆍFAXㆍ인터넷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성심껏 검토하여 3일 이내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저희가 제공하는 학생 수련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매년 1회 인터넷, 학생교육원보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에 관한 조치계획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후 3개월 이내에 인터넷, 학생교육원 간행물을 통하여 공표 하겠습니다.

고객의 이해와 협조가 필요한 사항

저희 학생교육원은 수련학생 및 여러분께 최상의 만족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사오니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불친절ㆍ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그때그때 알려주십시오.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모든 시설물을 아껴주시고 수련활동 규칙을 잘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담당 공무원이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ㆍ재교육시켜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민원처리의 지연으로 불만을 제기한 경우
업무처리과정을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 드리고,
업무 처리의 잘못이 확인 된 경우에는 인터넷 등 을 통하여 공개적으로 사과 드리겠습니다.